평창군,‘도서관주간’ 행사 풍성

최고관리자 0 1,181 2017.03.31 13:15
강원 평창군은 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12~18일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란 표어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전개한다.

31일 군에 따르면 대화도서관에서는 김도연, 심봉순 작가와 함께하는 책이야기, 금붕어와 수경식물 기르기, 소이캔들 만들기, 병아리 메모꽂이 만들기가 진행되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야생화자수 작품을 전시한다.

봉평도서관은 유아 및 초등저학년 대상 꿈동이 인형극단의 ‘산오뚝이&깜찍이가 무시무시 대회에 나간다고?’인형극을 상영하고 비즈공예, 한지책갈피 만들기와 2016년 간행물 415권을 선착순으로 1인 3권까지 배부할 계획이다.

진부도서관은 ‘우리 아이 책읽기 어떻게 할까’란 주제로 독서지도 특강, 색연필화, 사자성어 이야기와 문화강좌 ‘시읽기, 시쓰기’수강생들의 시낭송회를 이용자와 함께 진행한다.

꿈여울 작은도서관에서는 등록된 회원이 신규 회원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는 ‘우리 같이 도서관 가자’, 소이왁스 태블릿 만들기, 독서퀴즈 골든벨과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도서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군립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도서관을 찾아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대출정지 이용자 특별 해제’, 2018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책갈피 찾기’이벤트를 진행하여 동계올림픽의 붐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심재국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군민에게 도서관의 가치를 알리고, 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열린 문화공간으로써 더욱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주간 행사에 대한 상세 일정 등 기타 문의사항은 평창군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도서관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최고관리자 0 1,181 2017.03.31 13:15

Comments